[서보 및 인버터 수리 전용 측정기]
화낙,한국산전,미쓰비시 Servo AMP수리용 측정기,각종 인버터수리가능
다채널 PWM( Pulse Width Modulation ) 측정기
다채널 PWM 측정기란?
다채널 PWM 측정기란 한국 제어기술(www.facnc.co.kr)에서 개발한 서보 수리 전용 PWM 파형 측정 장치로써 복잡한 서보 드라이브의 진단 과정에서 발생 할수 있는 고가의 전력용 반도체 (TR모듈)소자의 손실을 최대한 줄이고 Servo Drive의 PCB의 손상을 최대한 줄여 안전하고 빠르게 드라이브를 복구하는데 목적을 둔 Servo AMP수리 전용 PWM 파형 측정 장치다.
종래의 서보Unit의 고장진단은 주로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PCB상의 측정 포인트에 대한 파형 측정을 통하여 진단 및 계측을 하였다. 하지만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은 측정 포인트의 제한과 그 사용이 복잡하고 어려우며 PCB에 대한 직접적인 파형 측정으로 불량부품을 찾는데 많은 시간과 기술이 필요하다.
현재 서보의 유지보수에는 파형 측정 장치인 오실로스코프와 비교 측정기, 아날로그 및 디지털 테스터기, LCR측정기 등이 사용되고 있지만 서보앰프에서 고장 부위를 진단하고 보수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Servo Unit의 경우 이를 유지 보수 하기위해서는 고도의 기술적인 경험과 숙련이 필요하며 그 서보의 제어 특성에 관한 이론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컨버터부와 인버터 부는 높은 전압과 전류를 다루는 부분이 많으며 자칫 잘못 하다간 안전사고로 이어질 만큼 어렵고 힘든 게 사실이다.
다채널 PWM파형 측정기는 과전류 이상으로 파손된 파워 TR과 서보PCB, 서보 앰프를 빠르고 손쉽게 진단할 수 있다. 검사 방법으로 서보 앰프 내부의 파워 TR에서 PWM 신호를 추출하여 측정 검사 지그를 제작하고 최종 구동 드라이브의 파형을 분석한다.
각각의 파형을 만드는 12개의 컨버터와 인버터의 Drive를 측정기를 이용하여 역 추적하는 방법으로 파형을 분석하고 이상 손 쉽게 찾아낸다.
현재 화낙 AC Digital서보 드라이브외 미쓰비시,야스낙, 등 서보 드라이브의 수리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